IT 이야기 | Posted by 민창 2009.01.10 22:43

animoto - the end of slideshows

정말 놀랍고도 간절히 원하던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오늘 구글링중에 우연히 조엘온소프트웨어 블로그에서 소개된 animoto 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가진 사진들로 동영상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얼마전 대안언어축제에서 매일 밤마다 그날 찍었던 사진으로 동영상 뮤직비디오를 만들어서 상영해 주었는데 그 영상을 보면서 정말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생각한게 동영상 편집기술도 배우면 좋겠구나. 크고 작은 행사 때 이렇게 보여주면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오늘 체험한 animoto는 그러한 생각을 바로 현실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역시 너무 쉬워서 가입 후 5분만에 제 동영상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사진은 직접 업로드 하거나 피카사나 flickr 같은 온라인 사진 공유 사이트에서 가져올 수 있구요 음악역시 업로드하거나 기본적으로 장르별로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진 선정과 음악 선정이 끝나면 animoto가 자동으로 사진과 음악을 분석해서 멋진 동영상을 내어 놓습니다. 

정말 Cool 하군요.!!

계정은 유료와 무료계정이 있는데 유료는 full-length 비디오를 만들수 있고 다운로드까지 받을 수 있으며 무료는 30초 정도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료 가격은 편당 $3 또는 $30 로 1년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영상은 친구와 공유가 가능하고 Youtube 나 기타 Blog 사이트에 바로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도 저장할 수 있구요. 

앞으로 자주자주 사용해야겠어요~ ^^